'카타르 월드컵' 무료 시청 어디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이 한창 진행되고 있죠? 앞으로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11월 28일 가나전, 12월 2일 포르투갈전을 앞두고 있는데요. 생중계 방송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LG유플러스, '스포키'에서 월드컵 생중계 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는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를 통해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생중계하기로 했습니다.
스포키는 스포츠 종목별 국내외 다양한 리그의 최신 뉴스, 인기 유튜브와 방송 영상을 제공하는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LG유플러스는 스포키에 ‘2022 카타르관’을 신설하고 12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카타르 월드컵을 생중계하는데요.
카타르관에서는 월드컵 경기 일정과 대진표를 한눈에 보고, 시청하지 못한 지난 경기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포키는 자사의 AI 서비스 통합 브랜드 ‘익시(ixi)’를 통해 월드컵 진출 국가들의 국제 경기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경기 결과를 AI로 예측하고, 조별 예선리그를 비롯한 전 경기의 승부 예측 결과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는데요.
11월 22일 기준 4개 경기 가운데 21일 카타르·에콰도르, 잉글랜드·이란, 22일 세네갈·네덜란드 등 3개 경기에서 익시 승패 예측 결과가 적중했다고 하네요.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
'웨이브'도 카타르 월드컵 무료 생중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 역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생중계 방송을 제공합니다.
11월 22일부터 지상파 방송 채널 월드컵 생중계 방송 제공을 시작한 웨이브는 유료회원은 물론, 무료회원까지 월드컵 생중계를 즐길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11월 28일 가나전, 12월 2일 포르투갈전 등 조별리그 H조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지상파방송사는 베테랑 캐스터와 해설진에 더해 현역 축구선수까지 해설위원으로 영입했는데, KBS는 제주 유나이티드FC 구자철 선수가 해설위원을 맡아 이광용 캐스터와 호흡을 맞추며, 조원희도 2020 도쿄올림픽에 이어 월드컵 해설에 참여합니다.
MBC는 김성주·안정환 콤비에 서형욱, 김나진, 박문성 해설위원이 중계에 참여하며, SBS는 배성재-박지성 콤비에 장지현 해설위원, 수원FC 이승우 선수가 특별 해설위원으로 합류했습니다.
웨이브 이용자는 3사 중 원하는 채널을 선택해 시청할 수 있는데, 경기 생중계 외에도 월드컵 기간 축구·스포츠 테마 큐레이션을 제공하고, '스포츠라는 이름의 전쟁터' 코너에서 스포츠 다큐멘터리를 볼 수 있으며 스포츠 관련 장르별 콘텐츠를 모은 테마 에디터픽도 제공합니다.
<웨이브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생중계 방송>
https://www.wavve.com/supermultisection/GN810
Wavve(웨이브)
세상 얕은 콘텐츠부터 세상 딥한 콘텐츠까지 JUST DIVE! Wavve
www.wavve.com